인사말

저희 대한응급영상의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대한응급영상의학회는 2012년 연구회로 출발하여 2014년 대한응급영상의학회로 발돋움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학회에 비해 늦은 출발이나 각 회원들은 응급환자에 대한 빠른 진단과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학회 구성을 통하여 응급영상의학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과 정보 공유, 학술적 연구의 기틀을 마련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최근 응급질환의 빠른 진단과 치료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고 외상환자의 증가로 인해 전문적인 외상센터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응급영상의학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비외상성 응급질환과 외상환자의 빠른 진단을 위해서는 다양한 응급영상소견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영상 검사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는 의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한응급영상의학회는 이러한 시점에서 응급영상에 전문성을 가지는 회원의 양성과 교육, 진단방법의 개발과 적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응급영상의학의 학술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리라 기대합니다.

2014년 대한응급영상의학회 설립과 함께 회원 여러분의 다양한 소통과 정보공유를 돕고자 홈페이지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응급질환의 영상소견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e-learning을 통하여 회원들의 교육을 위한 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대한응급영상의학회 회원뿐 아니라 응급영상의학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대한응급영상의학회